전체 LCD의 해상도가 800X480이라고 가정할 때,
전체 window크기가 800X480이고 origin의 값이 0,0이라면
window에 있는 모든 pixel이 LCD화면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같은 조건에서 origin의 값이 100,100이라면 오른쪽과 하단에서 100pixel만큼이 보이지 않을 것이다.
실제 window에서는 다 뿌렸어도, LCD의 100,100에서 부터 시작한다면 짤리는 것이 당연하다.
이처럼 origin의 값을 잘못 이용하게 되면 LCD화면에서 그림이 짤려 보이거나 한 쪽으로 치우쳐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잘 사용하면 스크롤을 하는 듯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예를들어, origin의 Y값만을 주기적으로 변경한다면 그림이 화면에서 세로 방향으로 움직이게 된다.
이 origin의 값은 LCD control register 0번으로 제어한다.
OX와 OY field가 origin의 X, Y값이 된다.
이 field들을 제어하면 재미있는 화면의 움직임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주의사항:
이 LCD control register는 RMI보드 Au1250 processor에 기반한 것이며,
각 하드웨어마다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
그림출처: RMI Alchemy Au1250 processor Data 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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