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31일 수요일

eCos 컴파일 에러

installation problem, cannot exec 'cpp0' : 어쩌구
..라는 컴파일 에러.

처음엔 cpp0라는 파일때문인 줄 알고 열심히 cpp0파일을 찾았지만 찾을 수 없었다.

하지만 그 원인은 makefile에 있었다.

eCos에서는 makefile을 만들어서 사용하는데,
컴파일러를 지정해주는 부분에, 크로스 컴파일러를 지정해 주었다.

XCC = arm-linux-gcc

이렇게 말이다.

그리고 나는 arm 보드에 올릴꺼니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내가 망각한 사실이 있었으니-0-;
이것은 eCos application이라는 것.

컴파일러는 arm-elf-gcc였다.
바보같이 gnutools 하위폴더는 arm-elf라고 잡아주고선-_-); XCC를 틀려놨다.

아무튼 그래서 엉뚱한 cpp0 에러는 해결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