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18일 화요일

Popup 노이즈


내 귀는 막귀라서 지금까지 popup 노이즈가 뭔지도 몰랐다.
마이크가 켜지는 소리라고 하는데-_-);;;;
디바이스가 켜지면서 팟!! 하고 나는 소리라고 한다.
얘기를 듣고 나서 들어보니까 그런 소리가 나는 것 같기도 하고... - _-);


이것을 처리하기 위한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하드웨어적 다른 하나는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이다.
하드웨어적인 방법은 간단하다.
마이크를 비싸고 좋은 걸 달아서 애초에 노이즈가 생기지 않게 하는 거다.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은 마이크로 PCM 데이타가 들어올 때 처음 popup노이즈 부분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buffer의 일정 부분을 잘라버리든가 하는 방법으로..

처음에 이것을 처리할 때,
처음 popup노이즈 부분을 애초에 버퍼에 저장하지 않는 방법을 사용하려고 했지만,
프로세서가 수행되고 있지 않더라도 하위 버퍼에는 계속적으로 PCM 데이타가 들어오고 있으므로 소용이 없었다.
걍 buffer의 앞부분을 버리는게 방법.

댓글 없음:

댓글 쓰기